이번 이벤트에는 주 콘텐츠가 '리듬 펀치', '급류 질주', '실전 시뮬레이션' 이렇게 세 가지가 있다.
물론 각 콘텐츠마다 여행자가 왜 이걸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짤막한 스토리가 붙어있다. 그게 바로 보조 임무이다.
테이블 위의 모험가
일단 첫 번째. '리듬 펀치'의 스토리부터 시작하자.
'르포트 시계점' 옆에는 시계점 점원이 한 명 서있다.
저번에 내가 저 장난감을 보고 싶었는데 의뢰 때문에 저걸 만져보지도 못하고 발길을 돌렸어야 했지...
아르망...? 순간 '레쇼의 태엽 공방' 점원인 아르본과 이름을 헷갈렸다.
사람이 많으면 긴장해서 말을 더듬는 사람이 용케도 가게 앞에 나와 있다. 정말 대단한 용기인걸.
오, 장난감에 설명서까지 있다니. 생각보다 본격적이다.
장난감에 설명서라고 하니, 옛날에 즐겨 먹었던 '에그몽'이라는 초콜릿이 생각난다. 달걀 모양 초콜릿 안에 노란색 캡슐이 있고, 그 안에 장난감 부품과 조립 설명서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간단한 수준이긴 해도, 내가 뭔가를 만든다는 것이 신기했었는데, 이제는 단종되어 더는 나오지 않는 과자라고 하더라.
설명서가 있기는 해도, 간단한 수준의 장난감이라 굳이 설명서를 읽지 않아도 좋다고 한다.
오히려 좋아. 장난감의 원리를 직관적으로 알아채지 못한 사람들은 설명서를 읽으면 되니까.
일종의 리듬 게임이더라. 레인이 두 개밖에 없고, 짧게 누르는 것과 길게 누르는 것 정도의 노트밖에 없는 정말 간단한 리듬 게임.
리듬 게임을 하면서 100% 퍼펙트를 찍어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뮬레이션! 물빛 질주
그다음은 '시뮬레이션! 물빛 질주'이다. 방금 전에 '물빛 파도 자국' 월드 임무를 하고 왔는데, 뭔가 흠칫하게 되는 제목이다.
'레쇼의 태엽 공방'의 아르본에게 말을 걸면 된다.
첫인상부터가 호감이어서 그런가, 아르본이 입에 발린 말을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버질은 상대방을 깔보는 것을 미사여구로 애써 포장한 탓에 입에 발린 말을 해도 별로 기분이 좋지 않았는데, 아르본은 여행자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는 몰라도 입에 발린 말을 듣기 좋게 이야기한다.
아, 그래. 분명 「결투 대리인 프로젝트」 때문에 의뢰를 한 것이었지.
결투 대리인의 민첩성과 수중 질주 시뮬레이션? 대체 둘이 무슨 관계가 있는 거야?
그냥 사장님이 이게 멋질 것 같다고 하셔서요.
아, 그래그래. 분명 리브르에게 이것에 대해 따지면 포장이니 뭐니 번드르르한 말만 해대겠지.
원래 계획은 장난감 팔 안에 열 가지 발사 장치를 달아서 물대포를 쏘게 하는 것이었는데, 원가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포기했다고 한다.
대체 리브르에게 있어 결투 대리인이란 뭘까...?
이번 이벤트에서 제일 인상 깊었던 것이 바로 이 '급류 질주'였다. 매번 윈드 필드니 뭐니 하는 것만 이용하다가 물속을 자유자재로 돌아다니니, 정말 재미있더라.
시뮬레이션! 황야 소탕
마지막은 '시뮬레이션! 황야 소탕'이다.
마침 알베르가 아르본 옆에 있어서 찾아가는 수고를 덜었다.
알베르는 이 프로젝트에 가망이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봐도 그렇긴 해.
결투 대리인을 소재로 했다면서 정작 참고하는 건 르포트 시계점과 동일한 모험가이고, 결투 대리인을 소재로 했다기엔 물대포 같은 허황된 이야기뿐이다. 이게 성공하면 그게 더 이상한 일일 것이다.
결투 대리인의 전투력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야외에 마물이 모인 지역을 몇 군데 돌아다니며 마물을 소탕해야 한다.
그리 나쁘지 않았다. 예전에 했던 마물 소탕 임무의 경우, 임무 지역 사이를 윈드 필드로 날아다니곤 했는데, 솔직히 좀 귀찮았거든. 하지만 이번에는 조금만 걸으면 바로 다음 지역이 나오니 날아다니는 수고를 덜 수 있다.
PS.
이것도 '레쇼의 태엽 공방'에서 파는 장난감일까? 차라리 이거에 주력을 하는 것이 더 나을 텐데...